News & Event

[메디컬투데이] 여성질환 개선 위한 레이저 시술 원리와 유의할 점은?

관리자

view : 47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나이가 들면 우리 신체는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면서 다양한 변화가 생기게 된다. 그중에서도 피부의 노화는 모든 여성의 고민거리라고 볼 수 있다. 눈에 보이는 피부뿐만 아니라 여성의 질 역시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노화가 진행되기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임신, 출산, 노화 등의 이유로 질 내부 탄력이 저하되는데, 질 내부 탄력 저하는 만성 질염, 과민성 방광, 성감 저하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그러나 통증에 대한 두려움, 부담감 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산부인과 방문을 꺼린다.

 

이브로 레이저란 Finexel이라는 CO2 레이저 기기의 3가지의 양식모드 중 하나로 여성 질환을 케어하는 모드다. 레이저가 질 내부에 조사되면 열에너지가 전달돼 콜라겐 합성과 기저 근육 생성, 세균 제거 등의 작용을 한다.

 

콜라겐이 재생되면 늘어졌던 질이 리모델링돼 건조증, 질 이완증 등이 개선돼 성생활의 만족도가 올라가게 된다. 질 내부에 레이저를 조사하면 레이저의 뜨거운 열로 인해 유해 세균이 제거되고 살균효과가 있어 요실금, 질염 등의 질환을 개선해주어 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 황보지혜 원장 (사진=지혜로운여성의원 제공)

 

지혜로운여성의원 황보지혜 원장은 “이브로 레이저는 수술이나 질 필러와는 다르게 입원 및 마취가 필요 없고 당일 시술이 가능하며,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질 내 환경을 전반적으로 개선해 주는 것뿐만 아니라 소음순, 대음순 등의 색소침착에 대해 미백 효과가 있어 다양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그러나 예민한 신체 부위에 진행하는 시술인 만큼 치료 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 전문의가 있고, 편안히 시술받을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진 의료기관에서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Con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