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Event

[메디컬월드뉴스] 요실금 증상, 이브로 레이저 적용 시 주의사항은?

관리자

view : 110

요실금은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고 난 이후 팽창된 자궁이 수축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종의 후유증 중 하나이기도 하다. 

 

◆요실금 발생 이유

요실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출산을 경험한 여성의 경우, 산도가 확장돼 방광과 요도 괄약근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갑자기 재채기를 하거나, 뜀뛰기와 같이 복압이 증가하는 행동 시 조절력이 떨어져 소변이 자신도 모르게 흘러나오는 것이다. 

 

제천 연세미즈산부인과 김병욱(대한산부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이 되기도 하지만 반복된 출산이나 혹은 자궁 건강 상태가 약한 경우에는 출산 전처럼 완벽하게 회복되기란 어렵다. 요실금 증상은 자신이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갑자기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대처를 하는 것이 까다롭고,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경우도 많다.”며, “이에 요실금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 수술적인 방법도 있지만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간단한 ‘이브로 레이저’치료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관심 높아진 ‘이브로 레이저’

수술은 절개, 수면마취 등을 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으며 회복에도 일정 시간이 소요된다. 

반면 이브로 레이저는 절개를 하지 않는 시술 방법이다. 

타이트닝을 해야 하는 부위에 열에너지를 정확하게 도달시켜 문제점을 개선한다. 

 

김병욱 원장은 “울트라 펄스를 이용해 질 부위에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 늘어지고 처진 질 피부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조직을 변화시키는 것이 이브로 레이저의 특징이다. 콜라겐 합성과 기저 근육 생성을 유도하면서 세균을 제거, 내부 조직들이 새롭게 합성되면서 탄력이 있는 질 상태로 개선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여성들 겪는 다양한 증상에도 적용 

이에 요실금 증상뿐만 아니라 잦은 질염이나 질 건조증, 질 이완증과 같이 여성들이 겪는 흔한 다양한 증상까지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전반적인 질 건강을 높여 삶의 질도 함께 개선을 하는 것이다. 

 

김병욱 원장은 “이브로 레이저 시술은 마취를 하지 않고 10분 내외로 비교적 짧게 진행되며, 별 다른 큰 통증이 없이 따뜻한 느낌 정도로만 느껴져 불편하지 않게 시술 진행이 가능하다. 치료가 필요한 질 내부 조직에만 선택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는 만큼 다른 조직에도 손상을 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개개인마다 출산 유무, 출산 경험 횟수 등에 따른 증상의 정도나 원인이 다를 수 있기에 이를 정확하게 분석 및 진단한 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예민한 부위에 시술이 진행되는 만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장비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환자 개인별 특성에 따른 맞춤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으로부터 시술 받는 것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Con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