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Event

[메디컬투데이] 질 타이트닝과 여성질환 개선을 위한 이브로 레이저란?

관리자

view : 53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산부인과에는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방문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하고 재발이 잦은 질염, 요실금, 질 건조증, 질 이완증 등의 이유로 병원을 찾는다. 질 점막은 외부 감염에 취약하며 출산, 성관계, 노화 등의 이유로 산성 분비물 생성에 이상이 생겨 정상적인 방어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위의 질병들에 노출될 수 있다.

 

많은 여성이 다양한 질환들로 고민하지만, 수술과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비용의 부담으로 산부인과 방문을 미루고 있는 실정이다.

 

이브로 레이저의 경우 기존의 수술법과는 다르게 비수술적 방법으로 절개 및 봉합,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입원하지 않아도 된다. 시술 시간도 1회 10분 내외로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통증 또한 열감이 약간 느껴지는 정도로 미미하다. 이브로 레이저는 질 내부의 열에너지를 전달해 질의 수축을 돕고 질 피부의 콜라겐 재생성을 촉진해 건강한 질 점막을 되찾아 주어 요실금, 질 건조증뿐만 아니라 성생활 만족도에도 영향을 준다.

 

▲ 윤재원 원장, 이진경 원장 (사진=아산이화산부인과 제공)

 

아산이화산부인과 윤재원 원장은 “폐경으로 인해 호르몬 감소로 질 점막이 위축된 여성에게 이브로는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질 건조증을 빠르게 개선해준다. 다수의 임상 결과에 의하면 요실금, 배뇨통, 요절박, 절박성 및 복압성 요실금 또한 크게 개선돼 자신감 회복에 큰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진경 원장은 “반복적인 질염, 질 분비물,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에게도 이브로는 질 내 환경을 전반적으로 개선해 질병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환자의 질 상태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시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많은 시술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Con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