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Event

[메디컬투데이] 요실금 치료 등 여성 질환 레이저 시술 유의할 점은?

관리자

view : 138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여성들은 임신 및 출산을 경험하면서 골반 근육이 저하되고 질의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회복되긴 하지만, 초산이 아니거나 자궁이 약해져 있는 경우에는 다양한 후유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후유증으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질염, 요실금, 질 건조증, 질 이완증 등이 있다. 이 증상은 비단 출산뿐만 아니라 폐경이나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이 같은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

 

질 건강을 잃으면 일상에서 여러 가지 불편함이 발생한다. 장거리 여행을 망설이게 되고 성관계 시 통증을 느끼거나 자신감이 떨어져 위축될 수 있다.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면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통증에 대한 두려움, 수술과 긴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감, 부작용 걱정으로 선뜻 산부인과에 방문하는 것을 많이 꺼린다.

 

다양한 치료방법 중 이브로 질 리모델링 레이저는 열에너지를 질 벽에 조사해 질의 수축을 돕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며 박테리아를 감소시킨다. 이로써 요실금, 질 건조증, 질 이완증, 질염 등 만성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오랜 마찰로 외음부의 어두워진 부분만 선택적으로 밝게 화이트닝을 할 수 있다.

 

▲ 박미선 원장 (사진=태전포도나무산부인과 제공)

 

경기도 광주시 태전포도나무산부인과 박미선 원장은 “이브로 레이저 시술은 절개, 마취를 하지 않고 통증 또한 따뜻한 열감 정도며 시술 시간도 15분 이내로 짧다. 부작용도 거의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나라 여성의 40~50%가 경험하는 요실금 치료와 질 성형을 동시에 하는 레이저 시술로 질 내 환경을 개선해 주면 좀 더 건강한 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Con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