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Event

[메디컬투데이] 요도 증후군 원인과 치료 방법

관리자

view : 98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요도 증후군이란, 요도 통증 증후군이라고도 하며 어떤 이유에서든지 요도가 자극을 받아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소변 검사에서 균이 검출되지 않고, 방광염이 아님에도 소변 후 잔뇨감이 있거나 소변볼 때 요도 통증을 느끼는 경우를 요도 증후군이라고 한다. 또한요도의 상피가 매우 얇거나 예민한 여성에게 자주 발생한다.

 

질이완증은 임신 및 출산, 노화 등의 이유로 질의 탄력이 점차 감소하는 증상이다. 질의 탄력이 저하되면 성관계 시 감각 저하는 물론 질 건조증이나 요실금 등 여성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감추고 외면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이에 대한 관심을 갖고 극복하기 위한 대처가 필요하다.

 

질은 상피/진피/근육층으로 크게 3개의 층으로 나뉘는데, 질의 주름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상피가 재생되어야 한다. 이브로 레이저는 질 표면인 상피에 직접적으로 조사돼 밋밋하게 펴져 있던 질 주름을 재생시켜준다. 재생된 질은 탄력 있는 상태가 되며, 질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이브로 레이저와 함께 고주파나 집속초음파 질 레이저를 같이 사용해주면 질의 진피에 콜라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근육을 강화시켜준다.

 

▲ 박영 원장 (사진=로즈앤의원 제공)

 

제주 로즈앤의원 박영 대표원장은 “이브로 레이저를 요도 쪽과 요도 주변에 치료하면 요도의 상피를 두껍게 만들어주어 요도증후군 증상이 많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며 “요도 증후군을 해결하면서 질 타이트닝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다”고 말했다.

 

요도 증후군과 질이완증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반복 시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아울러 예민한 신체 부위 시술인 만큼 정확하게 치료해야 하고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므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Con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