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법보신문] 출산 후 요실금, 산부인과 이브로 레이저란?

관리자

view : 355

▲ 제천 연세미즈산부인과 김병욱 대표원장

 

 

출산 이후 여성은 팽창되었던 자궁이 급격히 수축하는 과정을 겪으며 다양한 후유증 증상에 시달리게 된다. 출산 후유증은 다양한데 일상생활에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야기하는 증상 중 하나로 출산 후 요실금이 있다. 

 

산후 요실금은 출산으로 인한 산도의 확장으로 인해 방광과 요도의 괄약근이 약해져 발생한다. 이 증상을 겪게 되면 웃거나 재채기, 뜀뛰기 등 복압이 증가하는 행동을 했을 때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나와 외부활동에 불편함을 경험할 수 있다. 

 

심한 상태가 아니라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차 좋아진다. 그러나 초산이 아니거나 산모의 자궁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출산 이전처럼 완전히 회복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 경우 요실금 수술을 받는 것이 추천되나 수술적 방법이 부담스럽다면,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이브로 레이저 시술을 선택할 수 있다. 이브로 레이저는 절개를 하지 않는 시술로 열에너지가 타겟 부위에 정확히 도달해 치료 효과를 갖는다. 

 

질 내부에 전달된 열애너지가 콜라겐 합성과 기저 근육을 생성하고 세균 제거 등의 작용을 한다. 따라서 콜라겐의 수축과 재생 촉진, 히알루로닉산, 글라이코스아미글라이칸의 합성으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질 상태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이브로 레이저는 요실금치료 뿐만 아니라 질염, 질 건조증, 질 이완증 등에도 효과를 보인다. 또한 소음순, 대음순 등의 색소침착에 대하여 미백 효과가 있어 질 건강과 더불어 심미적인 부분까지 개선 가능한 시술이다.  

 

마취 없이 10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이 소요되며 따뜻한 느낌 외에 불편함이 없어 높은 만족도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높은 피크파워로 인해 열 손상을 최소화하고 치료 부위에만 조사해 주위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요실금치료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반복 시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아울러 예민한 신체부위 시술인 만큼 정확한 치료하는데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므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산부인과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 제천 연세미즈산부인과 김병욱 대표원장

 

 

출처 : 법보신문(http://www.beopbo.com)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Confirm